사용자 삽입 이미지

즘 블로그 활동에 재미붙이면서, 다른 블로거분들의 블로그를 구경하는게 또다른 재미가 되어버렸습니다. 그 이유를 든다면, 단문이나 농담 위주의 수많은 커뮤니티형 사이트 게시판에서 볼 수 없는 적당히 길면서도 살아있는 글을 볼 수 있어서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데 블로그들을 볼 때마다 한번씩 무지 부담을 느끼게 되는데, 여러 블로거들께서 남기신 자취를 해당 블로그에서 찾으려고 목록을 펴보면 그순간 컴퓨터가 멎는듯한 부하를 경험하게 된다는 겁니다. 그 이유가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할 때 보통 적게는 수 개, 많게는 수십개의 글들이 한 페이지 안에 출력이 되기 때문이죠.

때문에 혹시 카테고리를 지정하시는 블로거분이 계시다면, 부디 목록 선택시 시스템 부하를 최소로 줄일 수 있게 글 목록 제목만 화면에 출력되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목록 숫자는 왠만하면 페이지 넘기지 않고 한번에 볼 수 있게 최대한 많게 해주셨으면 하고 말이죠.

그럼 언제나 즐거운 블로깅 하시기 바랍니다~ :D :D :D



P.S. 간혹 사진이나 애니메이션 화면을 배경 이미지로 지정해놓으신 블로거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최소 글자 색깔은 신경써주셨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Ctrl+A를 눌러야 글자를 볼 수 있는 게시물들도 꽤 많이 보이더군요. 뭐 그나마 이건 양반이고... 수많은 N 블로그처럼 아예 마우스 드래깅조차 안되게 막아놓은 블로그에서 그렇게 해버리면 난감합니다. 혼자 보고 즐기는 일기장이 아니고 최소 남들 보도록 블로그 만드신것일텐데, 적어도 읽기는 편하게 해주셨으면.....

Posted by MaanMa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