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요즘 컴퓨터로 하는 일이 뭔가 살펴보니 과연 내가 쓰는게 윈도우가 꼭 필요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대충 용도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웹서핑 - 주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Firefox이니 문제없음. 어차피 윈도우 환경에서도 굳이 IE가 필요한 ActiveX 요구 사이트들은 가상PC를 사용합니다.

오피스 작업 - 아래아한글이나 MS워드는 딱히 아쉬운게 없는데, 엑셀은 좀 중요... 맥용이 있으니 딱히 문제는 없을듯.

멀티미디어 감상 - 사실 리눅스 쓰면서 가장 아쉬웠던게 팟플레이어류의 플레이어였지요. 맥용으로 무비스트라는게 나름 괜찮다 하고 곰플레이어(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맥용이 조만간 나온다 하니 이쪽도 별 문제는 없을듯... 윈도우에서 아이튠즈는 별로기에 WMP를 음악용으로 사용하는데 뭐 맥에서 아이튠즈는 딱히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게임 - Steam으로 다양한 게임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뭐 딱히 아쉬울건 없고... 굳이 요즘 자주 하는 게임이라면 World of Warcraft인데 이게 맥을 지원하는군요. 레이드용 프로그램인 게임톡이 맥을 지원하지 않는다지만 뭐 이거야 가상PC로 해도 별 문제는 없을듯...

다른 작업으로만 한다면 제일 저렴한 아이맥을 구입해도 별 상관없을듯 한데, 와우를 생각한다면 최소 현재 사용하는 PC사양은 맞춰줘야 할듯 하네요. 지금 PC사양이 Q6600에 8GB, 라데온 4870이니 그래픽카드에 맞춘다면 최고급 사양인 물경 260만원짜리를 선택해줘야 하는군요.... 역시 문제는 돈인가....
Posted by MaanMaan
,